디지털 송수신기(KD2000) 개요 디지털 송수신기는 AF궤도회로 상의 열차 존재 유무를 검지하고 차상장치로 정보를 전송하는 장치이다. 디지털 송신기는 반송주파수에 연속정보를 실어 AF궤도회로로 출력하고, 열차의 차상장치는 AF궤도회로를 통하여 전송되는 연속정보를 픽업할 수 있다. 디지털 수신기는 궤도의 연속신호 유무에 따라 열차의 존재 유무를 검지하게 된다. 외형 디지털 송신기 디지털 수신기 구성 주요기능 디지털 송신기 중앙 처리 장치에 의한 반송파 생성과 FM 변조 반송 주파수 선택기능 궤도로 연속 정보 출력 (15~135V, 15V 단위로 조절 가능) 궤도로 출력되는 연속 정보의 과전류 발생 여부 감시 및 차단 유지보수를 위한 인터페이스 포트(RS-485 1개 Port) 제공(반송주파수 및 점유/비점유 상태 출력) 디지털 수신기 중앙 처리장치에 의한 반송파의 궤도 주파수 복조 기능 수신 전압 레벨 조절 궤도 계전기 동작 전압 출력 및 차단 궤도 계전기 여자 지연 시간 선택 유지보수를 위한 인터페이스 포트(RS-485 1개 Port) 제공(반송주파수 및 점유/비점유 상태 출력) 적용분야 경부고속철도 1, 2단계 AF궤도회로 차상신호장치(KTCS-L2) 개요 KTCS-L2 차상신호장치(OVC)는 유럽형 열차제어시스템(ETRMS/ETCS)을 기반으로 하는 한국형 일반⋅고속철도용 열차제어시스템이다. LTE 기반의 철도 무선통신망(LTE-R)을 이용한 무선폐색센터(RBC)에서 이동 권한을 수신하여 열차를 제어하고, 기관사에게 열차의 정보를 표시하는 기능을 수행한다. 기존 열차제어시스템(ATP:ETCS Level1)과 ETCS Level2의 기능을 모두 가진다. 외형 주요기능 열차 속도 및 위치 결정 이동권한(MA) 관리 최대 제한속도 Profile 결정 열차속도 및 열차 이동 검사 운전모드 및 레벨 결정 주요특징 한국형 무선통신기반 열차제어시스템 2 out of 2 구성 방식의 이중계/ SET ETCS System Requirement Specification(SRS) 2.3.0d 준수 ETCS Level 1, 2 기능보유 현차(HEMU-430X 및 디젤자동차) 시험을 통한 성능 검증 SIL4 인증